02. 뜨아! 100미터? 코엑스 언더월드 파노라마, 코엑스심포니

 

 코엑스 언더월드파노라마 오픈식

 

 

펜타브리드 CMG CV가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 디지털 미디어 '언더월드 파노라마' 영상 컨텐츠 '코엑스 심포니'를 제작해 6월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에서 첫 선을 보였다.

코엑스몰 내 영화관과 식당가를 연결하는 메인 통로에 위치한 언더월드 파노라마는 총 길이 100m, 55인치 LCD 패널 272대가 사용된 스마트 미디어로 전례 없는 규모인 만큼 미디어의 특성을 최대한 분석하고 테스트하여 최적화된 영상 컨텐츠를 선보이게 된다. 약 3개월에 걸쳐 수 많은 관계자들과의 협의를 통해 심포니편이 확정되었으며, 현재 코엑스몰의 언더월드파노라마 현장에서 글로벌 편, 자연 편과 함께 상영 중이다.

 

코엑스심포니 콘텐츠

 

 

'코엑스심포니'는 음악과 영상의 조화를 생생하게 살린 콘텐츠로, 대중들에게 친숙한 클래식 곡인 모짜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의 명쾌하고 우아한 멜로디를 편곡해 친근하면서도 새로운 감각의 크로스오버적 사운드가 사용되었다. 동서양과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종류의 악기들이 언더월드파노라마에서 다양한 화면구성과 싱크하여 보고 듣는 공감각적 미디어아트 컨텐츠로서 공간의 특성이 반영되어 현장에서 보다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초고화질 영상매체인 언더월드파노라마의 코엑스심포니가 방문객들에게 이색 볼거리를 제공하고, 코엑스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해 본다.

 

 

샤우트 339호에서 보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39.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