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가 SK C&C의 생성형 AI 기술 기반 보고서 생성의 파트너로 함께 하였습니다.

 

최근 가장 조명받고 있는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프로젝트였는데요.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SK 구성원들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구성원들에게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습니다.

 

복잡한 서비스에서 일관된 사용성을 위한 UI 구현 




기능이 새롭게 추가될 때에도 별도 학습없이 사용할 있도록 통일된 모듈 형태를 활용해 일관된 사용성을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구조적인 면에서는 직관적이며 보편성이 있는 UI 구현해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쉽고 편하게 사용할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app 특성을 고려한 편의 기능 구현




직무별로 사용자가 사용하는 app 명확하게 구분되기 때문에 app 특성을 고려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있는 편의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예를 들어, 보고서 생성 app 보고 목적에 맞춰 목차, 스토리 구성을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마케팅 리소스 생성 app 반복적으로 사용 가능한 템플릿 저장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문서 템플릿, 디자인 테마으로 알아서 깔끔한 결과물




보고서별의 특성을 고려하여 사용자의 최소한의 입력으로 주제에 맞는 보고서를 받아 있는 문서 템플릿을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 테마를 제공하여 보고서 특성에 맞춰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을 적용할 있도록 하였습니다.

 

CES 2024 참여한 기업들이 공통적으로 언급한 주제는 인공지능(AI)이었습니다. 프로제트는 앞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인공지능을 활용할 것인가, 이에 따른 인터페이스는 어떻게 구현해야 하는가, 어떤 사용자 경험을 고려해야 하는가 등을 고민해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SK C&C 생성형 AI 솔루션이 성장해서, 우리가 만나볼 있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민지현 리더 / 기획

 

2023년은 메타버스와 작별하고, AI 프로젝트에서 만나게 되어 매우 인상적인 해였습니다. 인공지능과의 접촉이 늘어날수록 사용자의 경험과 가치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디자이너로서 함께 시도해보면서 UX 대해 고민할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작업해주신 소희 리더님과 항상 응원해주신 많은 리더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김소희 리더 / Designer

 

AI 빠르게 대중화되며 친근해진 지금, tokAI 프로젝트를 통해 AI 활용한 서비스에 대해 이해해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텍스트뿐인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편하고 쉽게 전달할 있을지 고민하고 시각적으로 구현해보고자 하였습니다. 막막한 과정 속에서도 함께 고군분투해주시고 도움을 주신 지현 리더님( 관계자분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