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지난 3월 28일 2024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발대식 전경]
▶고용노동부 주관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AI 솔루션 기반 “AI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교육 전담 운영
디지털 마케팅 기업 ‘주식회사 펜타브리드’ 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가운데 “ESG 지원형” 분야의 운영 (지원) 기관에 선정 됐다.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청년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양질의 일경험을 제공해 직무탐색, 직무역량 강화 등을 지원함으로써 청년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업 기간은 24년 5월부터 25년 2월까지 총 10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펜타브리드는 한국경제TV와 컨소시엄을 형성해 이번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AI를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 제작 과정을 학습하고 실제 기업의 홍보 마케팅 컨텐츠 제작 프로젝트를 통해 해당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AI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교육과 지원을 맡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을 확보한 펜타브리드의 WEB3 그룹은 생성형 AI가 출시된 이 후 업계 선두로 기업 IP기반의 다양한 AI 마케팅을 수행한바 있으며, 국내 최강의 AI 테크 파트너로부터 다양한 AI 솔루션을 확보해 작년부터 CEO를 위한 AI원포인트 세미나 등 AI D/X를 위한 다양한 강연과 세미나를 개최해온 경험이 풍부하다.
펜타브리드의 AI 교육 프로그램은 교육 대상자들이 목표로 하는 과업을 수행하기 적합한 AI 솔루션을 교육 과정 중에 함께 제공해, 교육과 실습이 동시에 이루어짐과 동시에 과업 수행까지 한 번에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어, 참여자들의 호응도가 아주 높다.
이는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 모집이 일찌감치 마감된 것을 통해 이미 입증이 되었다.
펜타브리드 WEB3그룹 배제협 그룹리더는 “이번 고용부 일경험 지원사업을 계기로 기업 및 학교 등 각 분야 전반에서 AI D/X 전환을 희망하는 분위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프로그램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