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와 오랜 파트너십을 가지고있는 현대백화점에서, 올 추석에도 추석 선물을 안내하기위한 디지털 가이드북 제작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더 현대적인 선물, 펜타브리드가 더 현대적인 감각으로 선보입니다.

 

 

1. 더 현대적인 감각: 메인페이지


현대백화점의 CI에서 모티브를 얻은 bar형태의 비례감이 추석의 따스하고 풍족한 레드 컬러를 고급스럽게 활용하여 오프란인에서 느낄 수 있는 현대백화점의 품격을 디지털 공간에서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는 제품의 추천과 검색 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퀵 메뉴를 배치하여 편의성을 높였고, 하단 스크롤 시 다양한 콘텐츠를 감도높게 배치하여 단순 게시글이 아닌 매거진을 읽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더 현대적인 선물 : 제품 추천


추석 선물세트를 디지털 공간에서 만드는 과정은 기존의 책자경험 그 이상을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배려를 기획하는것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그중 가장 돋보이는 기능은 선물 추천인데, 가급적이면 판매자의 언어보다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tone of voice를 설정하여 ‘스승에게’,’나 자신을 위해’등 제품 관점이 아닌 사람 관점의 추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려하였습니다.



3. 더 현대적인 셀러브리티 : 콘텐츠



제품의 추천은 키워드로도 이뤄지지만, 더욱 효과적인 것은 사람과 사람의 추천입니다. 본 추석 디지털 가이드북에는 바둑의 전설이라 할 수 있는 이세돌 프로나, 김영진 한복 디자이너 등 다양한 명사의 인터뷰/추석 선물 추천 콘텐츠가 연재되어 추석 선물 셀렉션이 단순 ‘좋은’것 이상의 스토리를 담아 제공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다시금 현대백화점의 모던한 감각을 살려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추석기간동안 고객의 많은 관심을 받은 웹사이트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세련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