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가 공차 코리아의 공식 SNS 채널 운영 파트너로 24년을 함께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목표는 공차다움을 찾는 여정이였고, SNS상에서 차별화되지 않은 공차만의 색깔을 SNS에 입혀 채널에 들어왔을 때 공차의 특별함을 느끼게 하고자 하였습니다.

 

1. 제품 특징에 맞춘 월별 컨셉


처음 공차 SNS채널을 보았을 때 느낀 감정은 '브랜드의 특별함이 드러나지 않는다'였습니다. 우리는 공차의 특별함을 SNS상에서 보여주기위해 각 시즌 음료의 특징을 파악하고 월별 컨셉을 설정하여 공차만의 특별함을 가져가고자 하였습니다.


2. 월별 시즌&디자인 통일성


두번째 문제점은 피드의 통일성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어떻게하면 피드가 정갈하게 잘 보여질 수 있을 것 인가에 고민이 있었고

누구나 피드를 보면 어떤 제품을 나타내는지 알 수 있도록 컬러 PLAY를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제품 별 통일감과 함께 피드의 디자인 통일성을 함께 소구하였습니다.


3. GenZ세대를 겨냥한 재미요소


공차의 메인타겟은 10대입니다. 10대들에게 SNS채널은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 그 이상으로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최근 트렌드인 AI와 Meme 그리고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자 하였습니다.

 

3월부터 시작해 공차 공식 sns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25년도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새롭게 변화하는 공차 sns채널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김성준 리더 / PM 

3월부터 현재까지 벌써 9개월 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F&B 브랜드 중 규모가 있는 공차 브랜드의 SNS 채널 운영으로 촬영이나 콘텐츠 제작 및 기획에 있어 걱정되는 부분이 많았지만, 함께한 팀원들과 제작팀 모두의 도움으로 성공적인 운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고 앞으로도 좋은 채널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요!


금도원 리더 / AE 

연초 제안부터 시작하여 운영 9개월차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F&B 브랜드인 만큼 워낙 시즌성이 강하고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함께 했던 TFT 리더님들의 도움과 유능함으로 잘 헤쳐 나갈 수 있었습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고 남은 기간도 잘 부탁드립니다


박광희 팀리더

제안부터 프로젝트 진행까지, 이번 공차의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풀어내는 과정은 그 어느 때보다 도전적이고 의미 있는 여정이었습니다. 이사님의 세심한 조언과 제작팀, 기획팀의 아낌없는 도움 덕분에 더욱 깊이 있고 공차다운 감성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고,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혜령 리더 / 디자이너

펜타브리드에 처음 와서 진행하게 된 프로젝트인데, 개인적으로 친숙한 브랜드인 공차와 함께하며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함께하신 리더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