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을 펜타브리더들의 특별한 시각으로 읽고 해석해 본다는 뜻의 <펜타프리즘>은 익스피리언스 마케팅그룹(XMG)이 매달 발행하는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입니다. 미디어 환경과 그에 따른 소비자 행동양식의 변화에 따라 광고마케팅의 기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펜타프리즘>은 광고주에겐 변화하는 소비자를 이해하고 적절한 마케팅 계획을 입안하는 데에, 업계 종사자들에게는 크리에이티브의 지경을 넓혀드린다는 동업자 정신의 실현을 위해, 그리고 관련 전공 대학생들에겐 더 많은 사례의 공부를 위한 학습자료로써의 가치가 되기 위해 - <펜타프리즘>에는 매달 선정되는 Theme에 따라 6~7개의 국내외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선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2014년 11월 첫 호를 발행한 이후 이번 달 까지 20번의 리포트를 완성하였습니다.
광고주와 업계 동업자들 그리고 대학생들을 위한 리포트라고 말씀 드렸지만, 사실은, 만드는 저희가 더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상에서 흘려 보내던 마케팅 사례들도 편집회의를 앞두고 심도 있게 들여다보게 되고, 캠페인 선별을 위해 서로 추천하는 사례를 검토하다 보면 평소보다 다양한 사례를 접하게 됩니다. 또, 같은 캠페인을 여러 명 중복 추천하는 경우도 발생해 ‘역시 좋은 캠페인은 누가 보아도 좋다고 느끼는 구나’ 라는 생각을 다시금 합니다. 펜타브리드도 이런 좋은 캠페인을 더 많이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의지도 다지면서 말이죠. 지난 스무 번의 시도처럼, 앞으로도 꾸준히 모든 분의 의견을 귀담아 들으며<펜타프리즘>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참, 펜타프리즘은 https://www.facebook.com/pentabreedprism/ 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글/ XMG 펜타프리즘 편집실
샤우트 335호에서 보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35.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