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 CX 본부는 보험영업 전문가에서 영업 관리자로서의 첫걸음을 걷는 AIA 생명 교육생을 대상으로 웰컴킷과 두 권의 교육교재를 디자인했습니다. 교육생은 성공적인 보험영업 전문가이지만 영업 관리자의 길은 새로운 시작일 것입니다.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보험영업 관리자로서의 성공적은 삶을 위한 디자인이 필요했습니다.
네 가지의 콘셉트 키워드에서 출발했습니다. 교육 클래스의 차별화, 시각적 프리미엄, 사용자의 편리성 그리고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감성적인 각인입니다. 웰컴킷은 웰컴 메시지, 교육교재, 지퍼 바인더, 프리노트, 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생의 사용성과 새로움에 대한 감성을 함께 적용하려 했습니다.
컬러풀한 밴딩 페이퍼를 시작으로 웰컴킷을 오픈하면, 웰컴 메시지와 함께 교육교재가 위치합니다. 새로운 도전과 축하에 대한 감성을 전달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교육교재가 담긴 트레이 아래 프리노트와 펜이 동봉된 지퍼 바인더는 교육생을 위한 선물로 사용성을 고려한 AIA생명의 배려를 나타냅니다.
2가지의 교재를 진행했습니다. Sales Manager들을 위한 SMBC(Sales Manager Basic Course)와 Branch Manager들을 위한 BMBC(Branch Manager Basic Course)입니다.
SMBC 교재는 교육생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순수 미술 작품으로 표지를 디자인했습니다. 작가 'John Newcomb'의 'Reflections'은 교육생에게 새로운 시작의 영감을 줄 것입니다. 오프닝 메시지로 영업 관리자의 임무인 '使命'(사명)을 캘리그래피로 표현했습니다.
BMBC 교재 또한 전문가의 또 다른 시작에 대한 감성적인 표현에 집중했습니다. 정상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풍경은 보험영업 전문가로서 걸어왔던 길을 되새기고 Branch Manager로서의 새로운 길
로 나아감을 의미합니다. 오프닝 메시지로 리더십에 대한 '精通'(정통)을 표현했습니다.
인덱스와 색인, 그리고 내비게이션 기능 등 2권의 교재 모두 사용자의 편리성을 추구했습니다. 내지에서는 명확히 제목과 내용을 구분 지었으며, 간결한 인포그래픽으로 정보들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텍스트가 중심인 교재의 단점을 극복하며 중요 내용을 강조하는 Check Point라는 콘텐츠를 위치시켜 교육생에게 보다 편리하고 친절하게 교육 내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AIA생명 Manager로서의 시작과 성공에 웰컴킷과 교육교재가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박종철 리더
한 분야에서 10년 이상 전문가의 길을 걸어온 분들을 위해 디자인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그분들이 되어 상상 속에서 만나고 공부하고 새로운 길을 가 본 짜릿한 경험!
우상욱 리더
남다른 디자인의 교재를 원하는 고객사의 니즈와 CX본부의 크리에이티브가 만나 시너지를 일으킨 가장 이상적인 프로젝트였습니다. 담당자의 멋진 한마디가 기억에 남습니다."우리, 과정은 힘들더라도 결과물로 웃읍시다"
이용신 리더
일반 교육교재와 달리 감성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이었습니다. 그 특징을 부각 시키기 위해 기존 업계와 다른 파격적인 제안이 필요했습니다. 좋은 디자인은 좋은 클라이언트를 만나야 탄생한다고 합니다. 기존 교재와 다른 파격적인 제안을 믿고 맡겨준 클라이언트께 감사 드립니다.
권세희 리더
AIA생명만의 색깔과 가지고 있는 생각들이 잘 녹여진 교육교재를 만들어 뿌듯합니다. 이번 디자인을 진행 하면서 보험업에 대해 몰랐던, 그리고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들을 하나씩 알게 되어 프로젝트 과정이 흥미로웠습니다.
샤우트 337호에서 보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37.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