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 자회사 펜타크로스 <이바자>
2016 3/4분기 누적기부금액 1390여만원 달성!
[이바자 기부금 현황 : 2016년 9월1일~12월 31일]
* 이바자 온/오프라인 바자회 판매금으로, 각 NGO에 전액 전달됨
* 현재까지 바자 진행 중인 일부 재단은 기부금 전달 대기 중
* SHOP 입점 브랜드별 판매수익금 일부 기부 금액은 포함되지 않음
* 펜타브리드와 펜타크로스의 정기 후원금 또한 포함되지 않음
지난 9월 1일에 탄생한 온라인기부쇼핑 플랫폼 이바자가 오픈 4개월 만에 누적 기부 금액 13,902,330원을 기록했다. 히어로즈 바자 (푸르메 재단), 은총이 희망바자 (여울돌), 리키김 바자 (동방사회 복지회), 션&정찬우 기부스 바자 (마포구사회복지회), 기업릴레이 바자 (꿈에 품에) 등 NGO와 기업과 함께한 7개의 다양한 바자와, 2016년 12월 29일 강남구 언주역 내에서 펜타브리드&펜타크로스와 함께 진행한 오프라인 바자 수익금을 모두 포함한 총 금액이다. 바자 수익금 외에도, 이바자 SHOP 메뉴의 브랜드들이 입점 시 약정하는 기부처 기부금액까지 포함하면 1,500여 만원을 훨씬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바자 SHOP 브랜드 입점 조건에는 이바자 판매 수익금의 최소 10%를 원하는 재단에 기부하는 약속이 있음)
작년 한해는 펜타크로스가 국내 유일 온라인 기부바자쇼핑몰, 이바자의 성공적 출발을 알리는 의미 있는 한 해였다. 12월 말 언주역에서 진행된 임팩트 바자 성공 이후, 입점 상품이 양적으로도 늘어나고, 다양한 NGO와도 자연스럽게 연결됐다. 최근엔 기부의식이 남다른 기업들의 아낌없는 물품 기부로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80~90% 정도의 파격 할인가에 판매하는 M BAZAR(회원전용바자)도 오픈해, 회원 바자 물품을 공개한지 반 나절 만에 모든 제품이 품절되는 행복한 헤프닝도 경험할 수 있었다.
펜타크로스 박태희 대표리더는 ‘이바자는 착한 소비의 흐름을 만들어가기 위해 탄생시킨 기부플랫폼이다. 빠른 성장보다는 나눔 철학에 동참하는 브랜드와 이바자를 가치 있게 연결하는 작업에 집중했을 뿐인데, 오픈 한 지 단 4개 개월 만에 천 삼백여 만원이 넘는 기부금을 NGO에 전달할 수 있게 되어 큰 보람을 느꼈다. 이바자가 공익 가치 형성을 원하는 브랜드와 합리적 쇼핑을 원했던 고객의 필요가 동시에 충족되는 가치 플랫폼으로서의 성장도 전망해 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바자와 뜻을 함께하는 NGO, 제품 브랜드, 기부쇼핑에 관심있는 고객을 언제나 환영한다”고 전했다.
오픈 후 짧은 기간임에도 기부 바자에 참여해 주신 고객님,
그리고 기부 약속과 함께 이바자에 입점해 주신 브랜드 대표님과 담당자 한분 한분께
펜타브리드 & 펜타크로스가 각 재단을 대신하여 감사드립니다.
<쇼핑하고 기부>
<협업 문의>
펜타브리드 커뮤니케이션팀 02-6911-5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