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01 CNP Rx | 2019 디지털 캠페인 진행

 

LG 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 CNP Rx가 펜타브리드와 함께 2019 Miracle Effect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목적은 출시된 지 3주년을 맞이한 CNP Rx의 대표 제품미라클 에센스의 제품력과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미라클 에센스의 제품명에서 착안하여당신의 피부에 기적을 선사하세요’ Miracle Effect 캠페인 THEME을 잡은 후, 샘플 증정 마이크로 사이트 운영,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제품력 홍보, 매체 광고 집행 등 온라인 중심의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1. 마이크로 사이트 운영

CNP Rx의 메인 제품미라클 에센스를 홍보하기 위해서 보다 많은 유저가 해당 제품을 사용해보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이에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하여 10,000명 선착순 대상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네이버 매체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NS 등을 통해 적극적인 광고 집행을 통해 많은 유저가 사이트로 유입되었으며 이에 오픈 하루 만에 샘플 10,000개가 조기 소진되었습니다. 예상보다 빠른 샘플 소진으로 인해 추가 1,000개 샘플 증정 및 인스타그램 감사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추가 샘플 또한 빠른 시간 내 소진 되었으며, 감사 이벤트의 경우 약 200명이 넘는 참여가 이뤄졌습니다.



#2.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 후기

고객들이 화장품을 선택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입소문입니다. 이 포인트에 집중하여인플루언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특히 영향력이 매우 높은 뷰티 유튜버에 주력해, 미라클 에센스를 홍보하였고, 뷰티 유투버들의 ‘인생 에센스’라는 주제로 제작된 영상을 릴리즈 하여 전체 영상 조회수 12만회 이상을 기록할 만큼 높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특히 스킨케어 전문 뷰티 유투버인 ‘민가든’ 영상의 경우, 유투브 광고를 집행하여 동종 업계 뷰티 브랜드의 광고 효율과 비교하였을 때, 2배 이상에 가까운 효율을 나타냈습니다.


또한 네이버 파우더룸, 다음 여성시대 등 여성 고객들이 주로 활동하는 카페, 커뮤니티 등에 미라클 에센스 후기 바이럴 콘텐츠를 릴리즈 하여 높은 반응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3. ETC

고객들의 마이크로 사이트 유입률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유저들의 접근성이 높은 네이버와 구글 지면에 홍보 게시물 노출하여 높은 광고 효율을 기록하였습니다. 기존 목표 수치를 100% 이상 달성하는 등 평균적으로 높은 반응을 보이는 광고 소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타 뷰티 브랜드 매체 광고 효율 평균을 상회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또한 SEO 연관 검색어 작업을 통해 미라클 에센스 검색 시 유관 키워드가 노출되도록 진행하였고, 이는 미라클 에센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향상하는 데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조민정 리더 / AE

처음부터 끝까지 뷰티 브랜드 캠페인의 한 사이클을 경험해본 첫 프로젝트였던 만큼,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도 성공적으로 끝나 너무 뿌듯합니다. CNP Rx 캠페인을 위해 누구보다 고생하신 노수민 리더님, 이지은 리더님 그 외 도움 주신 모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노수민 리더 / PM

제안부터 진행까지 온전하게 진행했던 적이 처음이라 부족한 게 많았는데,,, 매번 도와주시고 조언해주신 많은 리더님들 감사합니다 U.U 좀 더 잘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그래도 샘플 조기 소진 등 좋은 결과가 나와서 아주 많이 정말 기쁩니다. 다음 기회엔 더 잘!


이지은 리더 / AE

소비자들에게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브랜드인 CNP Rx를 효과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 샘플링 사이트 오픈 후 조기 소진이 될 만큼 큰 반응을 이끌어냈던 점이 가장 기억에 남고 뿌듯했습니다~! 함께해주신 리더님들께도 감사드린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이소율 리더 / Designer

평소에 접해 볼 수 없던 UX/UI를 경험해볼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캠페인 작업하는 동안 운영하던 업무의 스케줄이나 작업 관련 편의를 봐주신 혜미 리더님 지현 리더님께 감사드리고 함께 진행하느라 고생 많으셨던 난영 셀리더님, 수민 리더님, 지은 리더님도 모두 너무 감사드립니다~

 

 


펜타프리즘 409호에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