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국제 아동 기금 ‘유니세프’와 함께 <유산기부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유산기부에 대한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잘못된 선입견을 개선하고자 brand film, event 등 여러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1. Brand Film_유산기부 알기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SGSYiCaUmwg

 

유산기부에 관한 인지도를 상승시키고자 brand film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대한민국에서 아프리카로 넘어가 어린이를 행복하게 하는 기부자의 마음을 형상화한 나비의 모습을 크리에이티브로 선보이며, 유산기부를 통해 수혜자가 받는 혜택을 창의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산기부를 긍정적으로 알리며 인지도 및 호감도를 향상시켰습니다.



02. Event_유산기부 바로 알기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2YA6FNU_VzY

 

유산기부에 관한 잘못된 선입견들이 존재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이크로 페이지를 개설해 유산기부에 관한 명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해당 내용을 풀어보며 각인시킬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유산기부에 관한 잘못된 선입견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삼프로TV와의 협업을 통해 약 15,000명이 참여하는 등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03. Brand Film_추모기부


유산기부와 더불어 추모기부에 관한 인지도를 상승시키기 위해 브랜드 필름을 제작하였습니다. 

 

부모님에게 전하는 편지를 읽는 컨셉으로 지원사업을 자연스럽게 녹여 추모기부가 전 세계 어린이를 돕는다는 정보를 부담 없이 전달하며, 시청자에게 공감을 형성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세계적인 대표 아동 기금 유니세프와 임팩티브 컴퍼니 ㈜펜타브리드가 함께 전 세계 어린이가 웃음 짓는 세상을 그려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장현제 팀리더 /PM

유산기부, 추모기부 캠페인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재촬영에 여러 이슈에도 성공적으로 캠페인이 운영될 수 있게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신

모든 리더님에게 감사 인사 드립니다.

 

조민정 리더 / AE

캠페인 오픈까지 예상치 못한 일들이 많았는데, 성공리에 마무리되어 너무 뿌듯합니다.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고생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다연 리더 / AE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한 캠페인은 이번이 처음이라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런 걱정이 무색할 만큼, 많은 분이 도움 주셔서 별 탈 없이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 잘 할 수 있도록 도움 주셨던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모두 감사합니다!

 

김태곤 팀리더 / CD

유산기부와 추모기부라는 낯선 개념을 소비자에게 전달함과 동시에, 행동유발을 일으킬 수 있는 캠페인을 전개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서울에서 시작된 나비의 날개짓이 지구 반대편 아이들에게 소중한 도움이 된다는 아이디어가 잘 표현되어 만족스러운 캠페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