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분야의 전문성 다양성 증가로 인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업무 툴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업무 생산성의 패러다임으로 손꼽히는 생성형 AI GPT 대중적으로 알려진 이후 이러한 기술을 실무에 적용하여 기획, 아이디어 발굴, 글쓰기 등의 업무 부담이 크게 줄어드는 사례가 급격히 많아졌습니다. 이처럼 관련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환용하는가에 따라 업무 효율이 크게 좌지우지될 있는데요. 오늘은 업무 툴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와 효율성을 높여주는 유용한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업무 툴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 



이미지 출처: Real Busines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보편화되면서 협업, 디자인, 원고 작성 다양한 분야의 업무 툴이

생겼습니다. 업무 툴을 활용한다면 기존에 오래 걸렸던 일을 단시간에 해결할 있을 뿐만 아니라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인 성과를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업무 툴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조직의 성과를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2. 효율성을 높여주는 업무 추천 3


그렇다면 지금부터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업무 3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AI 카피라이팅 - 뤼튼

 


이미지 출처: 뤼튼

뤼튼은 AI 이용해서 자동으로 카피라이팅 문구를 생성할 있는 똑똑한 마케팅 입니다.

뤼튼 Wrtn 뤼튼테크놀로지스에서 개발한 생성형 AI입니다. 기본적으로 Open AI 구글 AI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요. 국내 기업에서 개발되고 있는 만큼 ChatGPT 비해 깔끔한 한국어 처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뤼튼의 AI 최신 광고 트렌드를 자동으로 학습하고 분석한 , 사용자가 제시한 키워드로 광고 카피와 문장을 생성합니다. 다양한 채널에 맞게SNS 이메일과 같은 채널에 어울리는 문구를 생성하도록 상세하게 설정할 있습니다. 특징은 짧은 문장 뿐만 아니라 블로그 업로드용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할 있게 합니다.

마케팅 팀이 부족한 초기 스타트업이나 다양한 채널에 대한 마케팅 문구를 효과적으로 만들고자 하는 기업에게 툴은 유용한 선택입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 Bing AI



이미지 출처: 마이크로 소프트

Bing AI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지능 서비스로 ChatGPT처럼 질문도 가능하지만, 이미지 생성도 가능하여 누구나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웹검색에 특화되어 있는데요. Bing AI는 사용자의 질문에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고 정리하여 제공하며, 동시에 해당 정보의 출처도 제시합니다. 이제부터는 윈도우 11, Bing, Edge 브라우저 등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법이 간단해서, 최근에는 유튜버들의 자신의 캐릭터 생성을 위한 업무 툴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미지 출처: 음악초보 원스

이처럼 Bing AI 는 마케팅 기획자 및 디자이너 모두에게 효율적인 업무 툴이 될 수 있습니다.

3) 노션 

 


이미지 출처: 노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ai 마지막은 일잘러들 사이에서 핫한 노션입니다. 많은 일잘러들의 특징 중의 하나가 바로 일정 관리를 잘한다는 점인데요. 기존의 온라인 노트 서비스가 주로 다이어리 형식으로 메모나 글을 저장하는 데에 그쳤다면, 노션은 텍스트, 숫자 등을 활용하여 쉽게 표나 데이터베이스를 작성할 수 있으며, 이렇게 생성된 데이터베이스들을 연결하여 고차원의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션의 경우 PC, 모바일 연동이 잘 되어있어, 사용하기 편리한 장점이 있으며, 노션이라는 앱 공간 안에서 글쓰기, 문서 작업과 동시에 AI 기능이 연동되어 빠른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처럼 업무 생산성이나 스케줄 관리, 개인적인 아이디어 정리에 매우 편리하며, 대용량을 필요치 않는다면 특별히 사용비용도 들지 않아 업무 효율에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뤼튼, BING, 노션 등 세 가지 생성형 AI 툴을 소개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생성형 AI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면 기획자와 디자이너는 물론 업무 시간을 단축하고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유연하게 활용하여 더 나은 결과물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