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tting edge 펜타브리더가 공유하는 나만의 남다른 취미생활

 

정신 없이 흘러가는 하루하루 속 지친 나를 힐링시켜 주는 값진 시간이 있다. 이번 샤우트에서는 재미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나만의 남다른 취미 생활에 대해 물었다. 24시간 아무 생각 없이 꿀잠을 자거나 친구를 만나 수다를 떤다는 사람도 있었고, 아이스 하키와 풋살, 뜨개질 등 숨겨둔 끼와 재능을 멋지게 발휘한다는 사람도 있었다. 그 중 진짜 나를 발견하게 해주는 독특한 취미를 가진 펜타브리더 5인의 이야기를 모아보았다.

 

 

 

 

스킨스쿠버

내가 몰랐던 낯선 세상 발견

일상적인 취미는 아니지만 가끔 시간과 비용을 들여 스쿠버 다이빙을 즐긴다. 

지상의 빛과 소음에서 벗어나 깊게 잠수를 하면 커다란 바다 속 세계에서의 나는 우주의 먼지임을 느끼게 되고, 늘 새로운 바다 속 친구들을 만나는 재미가 쏠쏠하다.

 

 


컬러테라피

마음의 언어로 소통하다

문득 외로울 때, 삶의 방향을 잃은 것만 같을 때, 색을 통해 나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 준다. 그저 마음이 끌리는 대로 그림에 색칠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답답했던 마음이 풀리게 된다. 자신과의 진정한 소통을 통해 삶의 방향을 되찾는 특별한 경험이 펼쳐지게 된다.

 

 


오지출사여행

시간이 멈춘 듯한 경험

묵직한 필름카메라를 들쳐 매고 남들이 잘 가지 않는 오지를 찾아 여행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아무도 없는 자연 속에서 기다리는 사진(장 노출)을 찍는데, 복잡한 머릿속이 말끔해 지면서 여유롭게 사색할 수 있어서 좋다. 무엇보다 인간에게는 자연이 최고의 벗이라는 걸 알게 된다.

 

 

아트토이수집

모을수록 재미와 힐링이

퇴근하고 귀가했을 때 방 한 켠에 자리잡은 개성 있는 토이들을 보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기분이 좋아진다. 앞으로도 계속 모으게 될 것 같아 지갑 사정이 걱정되지만 잠시나마 동심에 가까워질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다.

 

 

유튜브 시대의 LP 음악

음악과 함께 잉여로운 순간을

MP3와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우리는 소리의 질감과 공간감을 잃었다.

머릿속이 복잡하거나 휴식이 필요한 순간엔 항상 유튜브에서 VINYL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한다. 720P/1080p의 HD 고해상 동영상을 아이맥에서 재생하면 본래의 LP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꽤나 훌륭한 소리를 만날 수 있다.

 



Cutting Edge 펜타브리더가 공유하는 힐링되는 나만의 남다른 취미생활 허미연AE (306호)최현아Comm. 기민혁Designer 한희석Designer (304호)우상욱Desig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