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계산대에서 이 카드 저 카드 찾으며 뒷사람 눈치 볼 필요가 없어졌다. KT가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 '클립(CLiP)'을 2.0 버전으로 리뉴얼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객의 가장 큰 요구사항이었던 빠른 사용성에 초점, 국내 모바일 전자지갑 최초로 잠금화면이나 홈화면에서 터치 한번으로 멤버십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특화된 UI 기능인 '퀵클립' 기능을 전면에 내세워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클립(CLiP)'의 가장 큰 차별점인 CLO기반의(Card linked offer 신용카드 연계 혜택) 고객 맞춤형 혜택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메인화면의 디자인을 지갑 이미지로 형상화해 각종 멤버십카드, 신용카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UI를 전면 개편했다.
또한 '클립(CLiP)'은 모바일 전자지갑 최초로 고객의 성별, 연령, 관심업종 정보를 분석하여 맞춤형 매장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별도로 멤버십 혜택, 쿠폰, 이벤트 정보를 따로 조회하지 않아도 '큐레이션' 기능을 통해 추천받은 매장과 관련된 멤버십 혜택, 신용카드 혜택과 쿠폰, 이벤트 정보를 편리하게 한번에 모아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달라진 클립 2.0은 자사 통신사 가입자만이 아닌 '누구나' 사용 가능해, 모바일 전자지갑 서비스로 최근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최고의 소비생활파트너로 앞장서겠다는 KT의 오픈마인드적인 생각으로 탄생된 클립 2.0, 격하게 환영할 만하다.
송대근 리더
금융서비스의 혁신, 핀테크 관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UI 기획은 새로운 경험이었다. 오랜 파견 기간과 타이트한 일정으로 지치기도 했지만, 협업의 힘, 남다른 몰입감을 경험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유진 리더
커져가는 모바일 앱시장과 그에 따른 전문 UI, UX 디자인이 주목받고 있는 시점, 신선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젝트였다. 웹 프로젝트와의 차이도 있었고 핀테크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고민도 많았지만 그만큼 내 두뇌세포가 활발히 깨어난 느낌! 이런 즐겁고 유익한 서비스를 무사 오픈 하게 되어 뿌듯~!
이동원 리더
오랜 기간 파견 나가있다 보니 퇴사한 것 아닌가 오해도 많이 받았는데. "저 복귀했습니다.ㅎㅎ" 다른 앱들에 비해 지능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는 핀테크 플랫폼이라 UI/UX에 대한 고민도 많았지만, 기획하면서 꽤나 심취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라 뿌듯했다. 우리의 피와 땀이 흠뻑 깃든 앱 많이 많이 다운 받아 주세요~!
김인영 리더
iOS 앱 가이드 작업을 맡아 진행했다. 각종 멤버십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클립 하나면 끝이니, 작업하면서 내 마음까지 정돈되는 느낌! 작업하며 어려움도 많았지만 리더님들과 함께 고민하며 만족스럽게 완성해 나갔고, 서비스 개시하자마자 기대 이상의 고객 반응을 이끌어 내어 매우 기쁘다. 모두 감사합니다.
샤우트 345호에서 보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45.ht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