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펜타브리드 IX BU는 로레알 PURE VITALITY CHALLENGE CAMPAIGN 신제품 마누카꿀광크림 출시를 기념해 신사동 가로수길 키엘 부티크에서 팝업 스토어를 런칭했다.
고객 사전 붐업을 위해 샘플 자판기로 스토어를 알리는 티징광고를 시작으로, 1월14일 팝업스토어를 오픈하여 2주간 다양한 소비자 현장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방문고객에게는 신제품 성분의 직접 체험의 기회는 물론, 온라인 캠페인으로 연결시키기 위한 풍성한 혜택도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마누카 꿀광 크림 팝업스토어는 제품의 주성분인 마누카 허니와 인삼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총 5개의 존(ZONE)으로 꾸며졌다. 양봉장과 인삼밭을 그대로 재현해 마누카 허니와 인삼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내추럴 성분 존, 마누카 허니를 채집한 뉴질랜드와 한국 인삼밭의 청정 자연지역을 가상현실로 다녀와볼 수 있는 360 VR 존, 스타 쉐프 샘킴과 파티시에 유민주의 새해 소망을 담은 영상을 감상하고 응원하면 신제품 샘플이 증정되는 ‘2017 꿀 챌린지’ 영상 존, 그리고 제품을 테스트해보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1:1 컨설테이션존과 포토존도 운영되어 온 오프라인 체험을 통해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 콘텐츠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산되어 예상목표 이상의 기대효과를 가져올 수 있었던 성공적인 프로젝트로 마무리되었다.
이인녕 본부리더
로레알 키엘 팝업스토어 신제품 런칭 프로모션은 2016년 마지막 PT를 수주하고 2017년 첫 오픈한 성공적인 프로젝트로 인상에 남는다. 기획부터 제작까지 초를 다투며 타이트하게 진행되었지만, 긴장감을 놓지 않고 각 파트별 프로페셔널하게 움직여준 리더들 덕분에 기대 이상의 결과와 보람을 얻을 수 있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최강 팀워크란 이런 것!’ 임을 확인하는 시간. 우리 본부 모두 고생 많았어요.
전수진 리더
2017년 첫 프로젝트인 만큼 심혈을 기울인 키엘 팝업스토어. 소비자의 반응, 품평이 오가는 생생한 커뮤니케이션 현장에서 오프라인만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었다. ‘타이트한 일정 속 오픈이 가능할까?’ 걱정도 잠시, 오히려 이런 상황에서 우리 본부는 더욱 초인적 힘을 발현했다. 작은 오차도 용납하지 않고 실시간 크로스 체크하며 진행한 결과 모든 것이 완벽했다는 결론 뿐.
유수현 리더
프로젝트 오픈 전 이것저것 챙길 요소가 많지만, 현장에 가면 몇 배로 더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오프라인의 매력 아닐까? 키엘 팝업스토어 역시, 시작은 급박했으나 처음 접해보는 뷰티 브랜드라는 점에서 설렘과 긴장을 놓을 수 없었다. 덕분에 얻게 된 좋은 결과! 2017년을 성공적 프로젝트와 함께 기분 좋게 시작한 만큼, 올 한해 내 삶도 멋지게 피어났으면…
샤우트 353호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53.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