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콘텐츠 제작 솔루션 기업 ㈜엔피가 글로벌 시장에서 잇달아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자체 XR(확장현실)솔루션 기술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엔피는 최근 아시아 주요 기업과 연이어 XR솔루션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지난해 12월 싱가포르의 인터렉티브 비디오 테크놀로지 솔루션 기업인 비라이브 테크놀로지(BeLive Technology)와 XR 프로덕션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커머스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입니다. 해당 파트너십을 통해 두 회사는 브랜드들이 실감형, 몰입형의 쇼핑 경험과 라이브 커머스 환경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버추얼 쇼핑 환경을 개발, 구축하고 있습니다.

 

비라이브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온라인 패션 쇼핑몰인 트렌드욜(Trendyol)이나 잘로라(ZALORA),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슈퍼앱인 그랩(Grab) 등에 라이브 커머스 쇼핑 솔루션을 제공해온 테크놀로지 기업입니다. S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 솔루션, LORA(자가망구축방식) 기반의 인터렉티브 비디오 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각각의 브랜드 개별 웹사이트에서 관련 영상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직접 선별, 모더레이팅, 관리하고 이를 통해 보다 개인화된 온라인 쇼핑 경험, 실감형 버추얼 경험 및 실시간 인터렉티브 쇼핑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번 비라이브와의 파트너십으로 엔피의 아시아 커머스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진 셈입니다.

 

엔피는 최근 XR 기술과 라이브 커머스를 결합시킨 ‘XR 메타 커머스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XR 메타 커머스 솔루션은 이른바 메타버스형 쇼핑 솔루션이다. 기존의 세트를 디지털 그래픽으로 대체해 몰입감 넘치는 공간 구성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세부 기사내용 확인이 가능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출처 : 헤럴드경제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2100879?sid=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