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 사업추진팀의 황준성 책임이 매주 일부 리더분들께 공유하는 자료가 있습니다.
주로 현재 트랜드나 이슈사항들에 대한 것들인데,
이번주에 공유된 사항은 다른 분들께도 널리 알리고 싶어 올려봅니다.^^
요세 이런 광고 많이 보셨을텐데..
많은 한방에 핫딜검색 다함게 쿠차차
우주의 얇은 지식 피키
여행박사, 굿닥터, 쿠폰모마
이런 브랜드가 모두 한개 회사라는것 아셨나요?
일단 우리팀 황준성책임의 글을 그대로 공유하면,
- - - - - - - - - - - - -
사업추진팀 황준성 입니다.
금주 **** 현황 및 **현황을 공유해 드리오니 아래내용 확인 부탁 드립니다.
요새 이슈가 되었던 옐로모바일이라는 회사 기사를 보았습니다.
실리콘밸리의 대형벤쳐 중 포메이션8에서 1100억을 투자 받았다고 합니다.
특히나 스타트업 관련 업체들로 이루어낸 결과라고 해서 아래에 내용을 적어보았습니다
옐로모바일은 최고의 모바일미디어 그룹으로 쇼핑포탈, 모바일뉴스 등을 사업영역으로 하며
2012년 세워졌고 54개 기업과 33개의 서비스를 패밀리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바일을 기점으로 수많은 스타트업들을 인수/합병하여 몸집을 키운 회사라고 합니다.
모아 놓으면 무언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라는 컨셉으로 망하기 아쉬운 회사들을 모으다보니 가치창출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특히나 옐로모바일 IPO 선정 과정에서 증권사들이 내놓은 숫자는 시가총액 5조원 이라고 합니다.
그 중 한곳은 7조원에 달하는 가치평가를 제시한 곳도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지난해 11월 실리콘밸리의 벤쳐투자회사인 포메이션8로부터 1억달러 (1100억원)의 투자를 받아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관련 된 내용들은 기사에서 제가 보았던것이라 정확한 내용 전달을 위해서 URL 링크를 통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 - - - -
위의 글과 표 보시면 우리에게도 익숙한 "이모션"도 있고, "애드쿠아"도 있습니다.
거의 매주 보고되는 막상 직원들 사이에 공유할 생각을 못했는데,
우리 펜타브리드도 스타트업에 대한 고민이 많기 때문에 내용 같이 읽어보고자 공유합니다.^^
추가 자료 한번더 드리면,
개별 서비스 및 브랜드의 가입자가 1천만명...단위 서비스로는 생각하지 못하는 가입자 수이죠
하지만, 대기업만 가능하다는 "규모의 경제", "대규모 가입자 기반 서비스"가 스타트업에서 가능한 것입니다.
놀랍지 않나요? 작은기업 서비스의 론칭인데...대기업과 같은 방식이 가능하다니..
이런게 정말 특허에 가까운 BM 아닐까요?
안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