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살롱학: ‘나도 바리스타’ 커피 클래스와 후기]

펜타브리드의 복합문화공간 살롱드파이브가 4월 블랙데이를 기념해 지난 4 11일 금요일 저녁 내외부 고객 단 10분을 대상으로 Basic Drip Class를 진행했습니다.



?

2시간 30분 동안 커피의 매력에 푹 빠져보는 시간이었는데요, 김태완 바리스타가 들려주는 신기한 커피 이야기와 함께 다양한 커피 추출법을 직접 체험해 보는 흥미진진한 시간이었습니다.

 




 

모두가 바리스타가 된 듯 참가자들의 몰입도와 배움의 열기는 대단했습니다.

향후 살롱드파이브에서 다양한 주제로 커피 클래스가 심도있게 진행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클래스 참가자 후기]
 
 
강주희 님 : 처음 신청할 때에는 드립 커피만 배우겠지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 만드는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같은 원두라도 다른 방식을 적용하니 맛이 서로 다른 것이 확 느껴졌어요. 한 번 실습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 번 더, 더 하고 싶은 사람은 또 한 번 더. 이렇게 여러 번 내려보고 맛보다 보니, 조금씩 나아지는 느낌이 뿌듯했어요.
 

이루비 님 : 처음엔 가벼운 마음으로 참석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기구 체험도 가능했고(처음 보는 이브릭이나 꼭 해보고 싶었던 사이폰 등등), 핸드드립도 꽤 여러 번 연습할 수 있게 해주셔서 커피를 온몸으로 체득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단점이라면 집에서도 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쇼핑을 하게 된다는 점..? 배운거 잃어버리기 전에 집에서도 꼭 다시 도전하고 싶어요.

 

허은영 님 : 그룹별로 커피 맛을 평가해보면서 담소를 나누고, 새로운 커피맛을 접할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 이였어요. 제가 커피를 마시는 것은 참 좋아하지만, 제 입맛에 딱 좋은 그 맛을 만들어 내기까지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소요된다는 걸 알게 됐어요.

 

정건*님 : 한번쯤 배워보고 싶고 궁금했던 클래스였어요.
훈남 바리스타님의 훌륭하고 친절한 설명에 감사하며 훈남이라 더 잘 들리는 듯 했어요..^^
준비된 장비들도 개개인들이 다 사용할 수 있게 잘 준비되었고, 인원도 10명 이하라 번잡하지 않았고 좋았습니다.
2시간이 짧을만큼 값지고 즐거운 경험이었으며 준비해 주신 간단한 과자와 케잌도 감동이었어요..^^

 

 

살롱드파이브 : 02-6911-5550

복합문화공간 이용문의 : 02-6911-5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