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8월 핫한 이색여행지, 고스트파크 현장 취재

 

2016 고스트파크 개장식, 좀비감옥, 비명도시, 전설의 고향, 드라큘라 저택, 김도형 총괄 마스터

 

[김도형 총괄 마스터]와의 미니 인터뷰

 

Q1. 올 여름 가장 핫한 여행지로 떠오른 2016 고스트파크를 소개해 주세요.

SBS와 합천군, 펜타브리드가 준비한 "2016 고스트파크"는 경상남도 합천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호러 테마파크입니다. 6개의 오싹레벨별 호러어트랙션(오싹레벨 1:도깨비마을, 오싹레벨 2:드라큘라저택, 오싹레벨3:감금병동, 오싹레벨:4좀비감옥, 오싹레벨5:비명도시, 새롭게 추가된 오싹레벨3:전설의 고향)과 다양한 즐길거리로 준비된 스트리트 페스티벌입니다. SBS 런닝맨 '국가대표편'도 고스트파크에서 촬영을 하고 갔답니다.


SBS 런닝맨 @고스트파크에서 촬영


Q2. 작년 흥행에 힘입어 2016 고스트파크 반응이 뜨겁습니다. 어느 정도인가요?

개장 후 연일 비가 추적추적 왔음에도 불구하고, 매일 많은 관객들이 찾아주고 계세요. 오후 7시 개장인데, 자정 12시까지 파크 전체가 축제열기로 뜨겁습니다. 관람객들이 100여명의 고스트 분장을 한 스탭들과 함께 웃고 놀라며, 한껏 즐기고 가십니다.


Q3. 고스트파크를 200배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입구에서 드리는 고스트파크 마일리지 카드와 함께 가이드맵을 꼭 챙겨주세요! 6개의 어트랙션과 여러 가지의 이벤트들, 포토존 안내를 따라가시다 보면 이동 내내 짜릿한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SBS 특수분장팀이 직접 운영하는 특수 의상, 분장실도 운영됩니다. 다양한 고스트 분장이 가능하며, 고스트들과 하나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거예요. 누가 진짜 고스트(스탭)인지 누가 관람객인지 구분 못할 정도입니다.^^ 드라큘라백작에게 기증하는 헌혈증을 지참 시 30% 입장 할인이 되고, 매주 수요일은 이벤트 데이로 소셜커머스 50% 예매 할인이 있으니, 알짜 정보도 놓치지 마세요! 아, 참 오싹한 고스트파크 내 휴식과도 같은 우리 살롱드파이브와 삐뿔즈도 꼭 만나고 가세요!?

 

살롱드파이브 고스트파크점 / 삐뿔즈?


 

Q4. 작년부터 고스트파크를 총괄하셨는데요, 잊지 못할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세요.

작년부터 100여명의 스탭들과 마치 가족처럼 동거동락을 했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에도 계속 연락을 하며 지내고, 본사로 찾아오는 스탭들도 있을 정도로 정이 많이 들었습니다. 올해도 모든 스탭들과 사고 없이 즐겁고 안전하게 마무리 되길 바라며, 좋은 관계를 지속했으면 좋겠네요.


Q5. 고스트파크 총괄 마스터로서 언제 가장 보람을 느끼시나요?

출구조사를 매년 진행 합니다. 설문지가 좋은 내용으로 채워짐에 보람을 느낍니다. 몇몇 관객분들께서는 A4용지 한장에 달하는 칭찬을 손수 적어주고 가세요. 본사의 원활한 지원뿐 아니라, 최정예 마스터 멤버들과 긴 호흡으로 완전히 하나됨을 경험하고 매 순간 잘 마무리 될 때 큰 보람을 느끼지요. 고스트파크 파이팅! 펜타브리드 CMG CV / CR 본부 파이팅!



*고스트파크 기간 안내
7월 30일~8월 15일 오후 7시 ~ 12시까지 (17일간, 휴장일 없음)
*고스트파크 웹사이트
http://www.ghostpark.kr
*고스트파크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withghostpark

 

 

 

 

 

 

기민혁 리더

아침 휴대폰에서는 싸이렌 소리와 함께 폭염주의보 메시지가 날라온다. 뜨거운 여름의 출근은 매일같이 시작된다. 2년째 진행하고 있는 고스트파크!! 알차게 기획하고 준비한 고스트파크 프로그램을 알아주시고 찾아주시는 관람객들의 비명소리에 보람과 희열을 느낀다.


정원준 리더

축제나 국제행사를 하면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다. 지역상권, 건축업, 아르바이트, 노점상 등 수혜계층이 꽤 많다. 이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가는 것이 올바른 경제활동이 되지 않을까 한다. 몇몇의 배불리기를 위한 행사가 아닌 합천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고스트파크의 모습을 보며 행사에 보람을 느낀다.


조재민 리더

'집사 알프레도입니다'라는 멘트를 2년째 하고 있다. 1분 1초마다 선택과 집중의 순간이 찾아오고, 몸은 하나지만 10명이 된 듯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상황 속에서도, 관람객들의 미소로 보람을 느끼며 하루를 채워가고 있습니다. 음무하하하하하하하하하
PS. 전화 상담원으로 일하시는 분들께 죄송함과 존경을 표합니다.


조대한 리더

직접 디자인한 고스트파크 리플렛과 등 현장 제작물들이 수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된다는 게 매우 뿌듯했다. 무엇보다 현장에 상주하면서 고스트 파크에 놀러 온 분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다양한 고스트들과 함께 즐기며 일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다! 이멤버 리멤버!





기민혁 리더 - 관람객들의 비명 소리에 매일 보람과 희열을 느낀다, 정원준 리더 - 합천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고스트파크~~!!, 조재민 리더 - 1인 다역 중 메인 역할은 집사 알프레도. 음무하하하하하하하하, 조대한 리더 - 나는 매일 고스트들과 산다. 이멤버 리멤버!



샤우트 341호에서 보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41.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