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저축은행이 펜타브리드와 함께 PC/모바일 웹과 앱 기반 통합 뱅킹서비스 ‘뱅뱅뱅 상상인디지털뱅크’의 디지털 전 채널 리뉴얼 및 신규 구축을 진행하였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 자체 뱅킹 서비스 API를 활용하여 저축은행에서는 두 번째로 오픈한 서비스입니다.
본 프로젝트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서비스 확대 및 강화에 최대한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습니다.
#1. 복잡하지 않고 간편한 뱅킹 앱 서비스
오프라인 지점이 많지 않은 저축은행의 특성상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강한 편이었으며, 최근엔 코로나19와 맞물려 더욱 증폭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시중은행의 뱅킹 앱의 경우 메뉴도 많고 기능도 많아 사용자들의 접근이 쉽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번 뱅뱅뱅 상상인디지털뱅크 앱은 꼭 필요한 기능들만 담아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및 편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앱 전반에 심플하며 직관적인 구성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채널 특성별 중점 서비스 구성
이번 프로젝트는 PC/모바일 웹부터 앱까지, 디지털 전 채널에 대한 리뉴얼 및 신규 구축인 만큼 채널별 특성에 맞춰 서비스를 구성하였습니다. |
송대근 셀리더 / Planner
이전에 금융 프로젝트에서는 여신 업무에 대해서만 진행하였으나, 이번 프로젝트는 잘 모르고 있었던 수신 업무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공부하고 배울 수 있어 한 단계 더 성장한 것 같아 보람 있었습니다.
한자영 리더 / Planner
작년부터 참여한 상상인저축은행 구축이 드디어 끝났네요. 제안부터 구축까지 쉽지 않은 프로젝트였는데 잘 마무리되어 뿌듯합니다. 모두 고생하셨어요!
김소희 리더 / Designer
상상인 프로젝트가 잘 마무리되고 핫프로젝트까지 선정되어 기쁩니다. 작업하는 기간 동안 많이 배우며 디자인과 프로젝트 협업방식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뱅뱅뱅과 상상인 사이트가 사용자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프로젝트 작업을 함께 해 주신 다른 리더님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김진영 리더 / Designer
"복잡한 뱅킹말고 뱅뱅뱅, 상상인디지털뱅크"가 오픈을 하게 되어서 기쁘고 뿌듯합니다! PC 웹, 모바일 웹, APP을 함께 진행하며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함께 참여한 리더님들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