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일24’라는 한세실업의 자사 몰 패션 플랫폼의 리뉴얼을 맡아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단순 Front만 바꾸는 것이 아닌 BOS(Back Office System)까지 전면 수정하는 범위로 완전히 새롭게 구축하는 것과 다를 바 없는 프로젝트였습니다.
기존 플랫폼이 오래전에 구축되어 트렌드에 맞지 않는 플랫폼으로 최대한 트렌디한 모습과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1. 자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강화
기존 한세실업의 자사 브랜드들이 있음에도 적극적으로 노출되지 않아, 방문자들도 쉽게 인지할 수 없었던 부분이 있어 자사 브랜드 방문자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고 해당 브랜드샵으로 이동할 수 있게 구조를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별 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에 브랜드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싶은 콘텐츠를 편집하고 노출하여 개별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채널을 구축하였습니다.
2. 생동감 있는 패션 플랫폼
보통의 플랫폼 메인은 플랫폼을 구축한 후 콘텐츠 내용으로만 관리가 되기에 새로움과 생동감이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이에 펜타브리드는 메인 및 기획전 콘텐츠도 관리자의 의도에 의해 순서와 내용을 편집이 가능하도록 각 콘텐츠를 모듈화하여 플랫폼의 생동감을 불어넣었습니다.
3. 효과적인 이미지 정보의 활용
텍스트 정보도 중요하지만, 효과적인 이미지 정보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더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도록 직사각형의 이미지 사이즈를 사용하였습니다. 이에 모델의 이미지가 들어갔을 때 더욱 극대화가 되어 정보의 전달력이 높아지고 이미지가 더 크게 부각되어 사용자가 빠르게 정보를 캐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타사 플랫폼보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대한 트렌디한 모습을 갖추도록 개편하였습니다. 또한, 탐색에서 구매까지의 여정이 간편하도록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구축하였습니다. 펜타브리드가 진행한 아이스타일24 플랫폼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더 많은 사용자가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조현민 리더 / PM
작년 7월 수주 소식으로 핫프로젝트에 소개된 이후 프로젝트를 착수하고 완료하기까지 1년이 걸렸네요. 첫 커머스 프로젝트라 힘든 부분도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많은 것을 배우기도 한 거 같습니다. 긴 시간 동안 같이 수행한 리더님들 정말 고생 많았는데 정말 고맙다는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한수인 리더 / Planner
e커머스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프로젝트의 볼륨이 생각보다 커서 진땀을 많이 흘렸는데요, 오픈하고 보니 어느새 1년이 훌쩍 지나버렸네요ㅎㅎ 함께 프로젝트 진행한 리더님들 너무 고생 많으셨고,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권정주 리더 / Designer
쇼핑을 좋아하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출발해 다양한 시도를 하려 노력했습니다. 많이 고민하고 시행착오를 겪은 만큼 애착이 많이 가는 프로젝트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제한된 일정 속에 최선을 다해준 TFT 팀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서지연 리더 / Designer
스타일24가 드디어 오픈을 한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중간 투입이라 짧았지만 재미있게 작업했던 거 같습니다. 3주간 파견지에서 고생했던 시간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오픈까지 함께 고생한 리더님들과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된 모든 관계자 모두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