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째 펜타브리드와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키움증권. 그동안 비대면 계좌 개설을 위한 다양한 미디어 플래닝 중심의 캠페인을 진행해왔습니다. 올해는 특히 유튜브 구독자 증대 캠페인을 진행해, 증권 업계 최초로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하였습니다.
1. 업계 최초 구독자 100만 명 달성
최근 불어온 국내 주식 열풍과 함께 동학개미운동 영향으로 국내 증권사들의 유튜브 채널도 연이어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키움증권은 증권계에서 단기간에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입니다.
이 뒤엔 펜타브리드의 미디어 플래닝이 있었습니다. 세분화된 타게팅과 타겟들의 관심 매체를 고려한 매체 운영 노하우로 경쟁사보다 빠르게 유튜브 골드버튼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2. 다양한 매체 활용
타겟 커버리지를 확대하기 위해 웹툰, 포인트앱, 네트워크 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각 매체의 주요 타겟층에 맞게 배너를 제작하여 연령별 타겟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였습니다. 매체부터 크리에이티브까지 타겟을 중심으로 운영한 결과 더 높은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기존 배너광고에서 유튜브 구독 광고까지 미디어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키움증권. 오랜 시간 함께해온 만큼 2021년도 더 큰 도약할 수 있도록 운영부터 크리에이티브까지 펜타브리드가 함께 하겠습니다.
이미선 리더 / PM
2년 넘게 키움증권을 담당하면서 가장 바빴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만큼 놀라운 성과를 이루게 되어서 기쁩니다. 언제나 1등을 기록하는 키움증권. 그 명성 이어가도록 열심히 서포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