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전 세계 아동 구호를 위해 달려온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비대면 마라톤, 런택트(Run과 Untact의 합성어) 국제어린이마라톤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마라톤의 디지털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 시, 기존 4.2195km 미니 코스와 저체온증, 영양실조 등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의 고충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가 관건이었습니다.
이에 위치 기반 알림 앱과 체험존별 포토 카드를 통한 미션 진행을 기획하였으며, 마라톤 진행 시 필요한 굿즈(티셔츠, 메달, 힙색 등)를 제작하여 참가자의 편의성 및 참가 의미 전달에 힘썼습니다.
각자가 달리지만, 하나로 이어지는 언택트 시대의 마라톤
같은 날, 같은 곳에 모여 서로가 격려하며 달리는 것이 기존 오프라인 마라톤이라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여럿이 모이는 의미보단 전 세계 아동 구호라는 공동 목표 의식을 가지고 각자의 국제어린이마라톤을 펼쳐 달라는 메시지에 집중하였습니다.
메시지 전달을 위해 라디오 광고와 TV CF를 제작하였으며, 촬영에는 실제 세이브더칠드런 및 후원사 관계자, 펜타브리드 리더들이 조연으로 출연하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전 아동 구호를 위해 클라이언트부터 후원사, 펜타브리드까지 동참하며 제작하였기에 더욱 의미 깊은 프로젝트라 생각됩니다. 2020 세이브더칠드런 런택트 국제어린이마라톤은 9월 7일부터 선착순 신청 마감되니 여러분도 동참하여 더 많은 발걸음을 모아주시길 바랍니다.
신청 기간 : 9월 7일(월) ~ 선착순 마감
행사 기간 : 10월 23일(금) ~ 10월 25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