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가 현대백화점과 함께한 지 4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지금에 이르기까지 현대백화점 PC/Mobile 플랫폼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 APP까지 운영하며, 플랫폼 전반에 현대백화점을 옮겨 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최근 1년간의 기록과 함께해준 분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할까 합니다.
최근 1년간, 펜타브리드가 불러일으킨 현대백화점 플랫폼의 가장 큰 변화는 다음 두 가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첫째, 이벤트 및 홍보 콘텐츠 제작 중심에서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는 UI/UX 중심으로 그 깊이감이 확장되었으며 둘째, GA 도입으로 세분화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고도화 작업을 꼽을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경험에 최적화된 APP 서비스의 변화
기존까지는 지면 기반의 DM 콘텐츠를 디지털화하는 운영이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현대백화점APP을 리뉴얼하며 첫 번째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현대백화점 APP의 유저 기반 사용성 개선과 공동 구매, 럭키드로우 등 고객 유입 이벤트를 활성화하였으며, 이를 위한 기획 및 UI flow를 설계/제작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2. 세분화된 데이터 분석 툴이 불러온 변화
분석툴을 와이즈로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GA)로 변경하며 사용자 분석을 토대로 한 다양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졌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로 인해 세분화된 고객 서비스 및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콘텐츠 및 신규 이벤트에 적용하여 유저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2017년 5월부터 시작된 현대백화점과의 만남. 어느덧 많은 시간이 흘러 약 2,300건 정도의 업무 리스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함께 해주신 담당 리더님들에게 감사와 앞으로도 e현대백화점 및 APP에서 펼쳐질 다양한 퍼포먼스에 기대 부탁드립니다.
성민주 리더
작년에 이어 성공적으로 현대백화점 운영을 갱신하게 되어 너무 뿌듯합니다. 그동안 운영하는 데 있어 다사다난한 일들이 많았지만, 같이 고생해주신 운영팀 리더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이연재 리더
현대백화점과 올해도 무사히 함께하게 되어 기쁩니다. 2년 동안 진행하면서 많은 고민에 힘들기도 했지만, 핑크와 초록색만 보면 현대백화점이 떠오를 정도로 애정과 사랑을 쏟은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같이 고생하고 계시는 TFT 리더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박완호 리더
현대백화점을 운영하면서 여러 업무를 경험하고 그에 따른 많은 배움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경험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정말 기대가 큽니다. 지금까지 함께한 프로젝트 팀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