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는 2012년부터 ‘지구를 살리는 펜타브리드의 크리에이티브’라는 이름으로 지구와 지구인을 살리자는 취지의 캠페인을 진행해왔습니다. 매달 한 번 본 꼭지를 통해 저희의 ‘지살펜’ 에피소드를 전하려 합니다.

 


 

지살펜 Episode 10.

결식아동을 위해 사랑의 쌀을 보냅니다.

펜타브리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사업본부는 굿피플(국제개발NGO)을 통해 결식아동을 위한 사랑나눔쌀 기부에 동참합니다. 

조손가정, 한 부모, 다문화 가정, 소년소녀 가정 등 보호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이 참 많습니다. 다행히도 대안학교, 쉼터 등을 만들어 아이들을 보살피고자 하는 좋은 단체들이 있지만, 재정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이 사실입니다. 

펜타브리드는 굿피플(국제개발NGO)의 ‘행복한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전라남도 영광군 대마면 소재 ‘연한가지 그룹홈’ 외 여러 시설에 아이들의 급식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나눔쌀’을 보냅니다. 쌀 20kg으로 약 170명의 결식아동이 한 끼를 먹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든든한 밥 한 공기로 아이들의 마음이 늘 따뜻할 수 있도록, 더불어 좋은 단체들이 방과 후 교실을 신설하고 폐교를 수리하는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힘이 되고 싶습니다.

굿피플(국제개발NGO)에서는 또한, ‘축하나눔쌀’과 ‘근조나눔쌀’, 그리고 ‘감사나눔쌀’ 등 경조사에서 버려지는 화환 대신 ‘쌀 화환’을 보내고 그 쌀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펜타브리드도 지난해부터는 축하와 감사를 표할 때 쌀 화환을 보내고 있는데요, 작은 변화 하나만으로 주는 이도 받는 이도 함께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이 참 기분 좋더군요. 작은 변화로 누군가에게 희망을 전해주세요.

굿피플 사랑의쌀 후원하러 가기 >>

http://www.goodpeople.or.kr/nanumch/nanumch_rice.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