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er to Leader 삐뿔즈 그리는 금손 리더님 PC 박수빈 리더

 

펜타브리드 공식 캐릭터 삐뿔즈의 매력과 메시지를 극대화시키는 리더가 있다. 삐딱한 6마리(?) 삐뿔즈와 펜타 생활을 즐기는 박수빈 일러스트레이터! 공식 홈페이지부터 사옥, 달력 일러스트까지 매력적인 일러스트로 펜타브리드의 얼굴을 만드는 박수빈 리더를 만났다.

 

일러스트레이터 박수빈 리더, 18년 캘린더 7월의 삐뿔즈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PC 박수빈 리더입니다. 현재 삐뿔즈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어요. 삐뿔즈 상품, 펜타브리드의 공식 달력, 사옥 전체 건물안내도, 층별 컨셉 일러스트 등 삐뿔즈가 들어가는 모든 일러스트를 담당한다고 보면 될 거 같아요. 삐뿔즈 외에도 사내 다른 그룹과 협업도 하고, 캘리그래피를 쓰기도 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어요.    


해 받은 펜타브리드 공식 달력 일러스트 정말 좋았어요.

공식 달력은 회사 명함과 같잖아요. 회의하며 달력 컨셉 도출하다 보니 정작 본격적인 제작기간이 딱 일주일 남은 거예요. 7일안에 12개 일러스트를 만들기 위해서 애쓴 기억이 나요. 부담감이 큰 만큼 힘들었는데, 돌이켜 생각해보면 참 뿌듯한 프로젝트예요. CX와 협업하며 많이 배우기도 했고, 결과도 마음에 들어요. 


삐뿔즈 공식 캐릭터엔 수빈리더님만의 스타일이 들어가 있어서 더 귀여운 것 같아요.

공식 캐릭터지만, 대표리더님이 제 마음대로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주세요. ‘네 마음대로 능력을 펼쳐봐’라며 장을 만들어 주시죠. 그러면서도 계속 지켜보면서 중간중간 제가 놓치고 가는 부분, 작은 디테일들은 체크해주세요. 그 과정에서 많은 걸 배우고,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된 결과물이 나와 좋죠.

 

회사 공식 캐릭터 삐뿔즈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있나요?

삐뿔즈가 각자 확실한 매력포인트가 있어서 고르기 어려워요. 각자의 매력도 통통 튀고, 어울리면서 내는 시너지도 좋거든요. 이걸 일러스트로 제대로 표현하고자 매번 머리 싸매며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어요. 요즘엔 얘네들이랑 좀 친해진 것 같아요. 

 

수빈 리더님의 개인적이 꿈이 궁금해요!

최종적으로는 제가 그리고 싶은 그림 그리면서 전시도 열고 그림 수업도 하며 유유자적 사는 게 꿈이에요. 

 

 

  

펜타프리즘 385호에서 보기

http://www.pentabreed.com/newsletter/newsletter385.htm 

 

Leader to leader 펜타브리드를 조용히 빛내는 리더와의 미니 인터뷰 이유진 LEADER Editor